문화회관 소식

문화회관 근무시간: 월-금 오전 10시~오후 2시

연락처: 512-953-8952,  512-589-5057

 

2019년 5월 25일 한인 문화회관 총회및 이사장 선출

3

문화회관 건립 당시 작성 되었던 정관의 조항중, 현재 불편을 끼치고 있는 조항들의 수정안 통과에 대한 투표(자세한 수정안 내용은 페이지 하단의 링크를 참조) 를 위해 문화 회관 총회가 열렸습니다.  현 강 춘자 이사장님은 투표권을 가지고 있는 122명의 문화회관 회원들은 물론,  회원이 아니더라도 그동안 문화회관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한인들을 초청하여 추억의 향기가 물씬한 붕어빵과 다과를 대접하여, 잔치 분위기가 종일 이어지는 총회였습니다.1

문화회관의 크고 작은 일에 항상 솔선해서 봉사해 주시는 봉사위원 오경아 가락교실 단장과 유월종 목수님께서 아침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그동안 강 춘자 이사장님과 함께 개발한 레시피로 붕어빵을 맛있게 구워내어 오시는 분들을 대접하여 주셨고,  이정희, 양 미경, 강 민아, 서 경희 봉사위원들은 투표 용지를 접수하고 수정안을 설명하는등 오후 4시 마감시간까지 문화회관을 찾는 분들을 맞이하였습니다.  특히 오스틴 어르신 조찬회 회원들께서 긴 시간동안  자리를 지키며 밝고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243오후 4시에 마감한 투표 결과는, 25 일 현재 가입한 3명의 신입 회원을 합한 총 125명의 35% 이상인 46명이 투표하였고 전원 정관 수정안에 찬성하여, 회원 25% 가 찬성하면 통과가 되는 회칙에 따라 정관 수정안이 통과가 되었습니다.

6

현임 이사장인 강 춘자 이사장님의 임기가 5월 말에 끝나는 관계로, 4시에 투표 마감과 동시에 4:30분에 가진 이사회에서는 현재 단독 출마자인 신 상우  이사님이 이사 8명중 참석한  6명의 전원 찬성으로,  제 2대 문화회관 이사장으로 당선되어  6월부터 임기를 시작하시게 되었습니다.

든든한 이사들과 함께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이사장으로 일하게 되어서 기쁘다는 신 상우 이사장님은 이사회를 통해 모든 문제점이나 안건등에 비판, 논의를 거쳐 결과를 내게 되는 것이므로 이사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지적했고, 좀더 젊은 세대들을 참여하게 할 방법을 모색하고 싶으며, 많은 홍보를 통해 문화회관 공간 사용의 비율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싶다고 당선 소감을 밝히며, 지난 2년간 많은 수고를 해주신 강 춘자 이사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고, 강춘자 이사장님은 이사장 직을 신상우 새 이사장님께 물려 드릴수 있게 되어 어깨가 가볍다며, 앞으로도 이사로서 든든한 힘이 되어 주겠다면서 손을 잡았습니다.

앞으로 새 이사장님과 함께 더욱 더 발전해 나갈 한인 문화회관을 위해 큰 박수를 보냅니다.

문화회관 총회공고

2019 오스틴 한인문화회관 총회 공고

문화회관 회장 선출공고(2019년)

문화회관 정관 수정안 회원투표 2019년

 

5/9일 문화회관 후원자 명단패 설치

KCC meeting 004

2013년부터 2015년간 문화회관 건축을 위해 기부한 기관및 개인의 명단과 2016년 부터 현재까지 문화회관을 위해 후원한 단체와 개인의 명단을 쓴 기념패를 문화회관에 설치하였습니다.

문화회관을 위해 기부하신 분들과 후원해 주시는 분들께 작으나마 감사의 표시로 명단을 작성하여 문화회관에 설치하고 싶었는데 오래전부터 생각했던 일을 이제야 하게되어 기쁘다는 강 춘자 문화회관 이사장님은 여러차례 디자인과 방법을 생각하다가 5/9일 드디어 명단을 적은 산뜻한 기념패를 문화회관에 설치하였습니다.

현재 많은 한인들을 위해 공간을 제공하고 노인회와 한인회가 상주하고 있으며 또한 많은 노인회 회원들이 애용하고 있는 문화회관의 오늘이 있기 까지는 물심양면 후원하는 손길이 있어서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앞으로 더욱 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한인들의 편리를 도모할 문화회관을 더 많이 사랑하고 이용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한인 문화회관 입주식 2015년 6월 11일 – 개관식 10월 24일

 

2018년 3월 문화회관 주차시설 개선

문화회관의 크고 작은 일들에 물심양면 수고해 주시는 신 상우 전 이사장님께서 질서있게 주차를 하지 못해 곤란을 겪던 문화회관의 주차장을 개선해 주셨습니다.  자비로 Divider 를 구입하시고 손수 유월종 목수님과 함께 고정 시키는 작업까지 완료하셔서, 이제는 훨씬 많은 차량들이 질서정연하게 주차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노인회 월례회때 유용하게 쓰고 있는 바베큐기도 기증을 하시는등, 문화회관을 애정을 가지고 돌보아 주시는 신 상우 전 이사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17년 9월 미니 도서관 개설

강 춘자 노인회 회장님의 오랜 노력끝에, 지난 2017년 9월에 한국의 광명시로부터 400여권의 도서를 기증받고,  신 상우 전 이사장님께서 책장을 기증하시어,  아담한 미니 도서관이 문화 회관에 생겼습니다.  소설류와 시집, 수필집을 비롯하여 많은 좋은 책자들이 비치되어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도서 대여 시간은 문화회관 오픈 시간에 가능합니다.KakaoTalk_20190718_130932158

 

메디케이드와 메디케어  상담원 문화회관 상주 

양 미경 메디케이드 상담원과 서 경희 메디케어 상담원이 문화회관 사무실에서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메디케이드나 메디케어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상담원이 상주하는 시간에 문화회관에 오시거나 아래의 전화번호로 연락을 해주시면 언제든 친절히 상담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Capture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