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소식
뒷마당의 텐트 유실
불과 몇달전인 8월에 신상우 전 이사장의 텐트 기증과 유 월종 목수의 수고로 뒷마당에 아늑한 자리를 제공했던 텐트가 지난 강풍에 손실되었다. 다시 세울수 없도록 바람에 날려가 망가진 텐트를 이번에도 유목수가 혼자 말끔히 정리하여 폐기처분하는 수고를 해주었다. 지난11월 바자회에도 좋은 자리를 제공하고 한여름에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주며, 내년에도 그 아래에서 많은 행사를 생각했던 텐트의 유실은 정말 안타깝게 되었다. 강풍이 어지럽힌 뒷마당 청소에 수고한 강춘자 회장과 항상 말없이 힘든일에 달려와 주는 유목수께 감사드린다.
12/8일 노인회 월례회
2018년을 마무리하는 노인회 월례회가 노인회 회원과 봉사자들을 포함한 80여명의 인원들이 모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노랗고 빨간 포인세티아가 연말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테이블 세팅이 회관을 찾는 사람들을 따스히 맞이한 이번 월례회는, 하나 홈케어에서 무료 콜레스테롤 검사를 실시하는 한편, 어르신들께 점심 대접과 함께 새로 부임한 Ryan Kim 사장의 하나 홈 케어 소개와 경품 추첨등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마련하여 회원들을 기쁘게 하였다. 영어와 한국어에 능통한 직원들이, 메디케어를 가진분들은, 병원 통역과 간호사 가정 방문, 그외 도우미 서비스 를 받을수 있음을 설명하였다. 좀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분들은 512-284-7757 하나케어로 문의 하기 바란다.
최근 어스틴으로 이주한 김 병대 박사의 소개 시간에는, 볼티모어 시와 노인센터에서 일한 경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어스틴 노인회원들의 건강을 위해 봉사할 계획을 밝혔다. 그리고 강 승원 한인회장이 12/30 일요일 오후 다섯시에 개최될 한인 송년회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이번 월례회의 하이라이트로, 그동안 강 춘자 회장이 H 마트와 타진하고 그에 따르는 많은 서류 제출등을 거쳐, 어르신들의 송년 선물로 쌀 100 포대를 기증받아, 참석한 모두에게 상품권을 나누어 주는 훈훈한 장면이 있었다. 쌀 100 포대의 상품권과 함께 2019년도 달력까지 준비해와 어르신들을 기쁘게 한 H 마트는 지난 바자회에도 물품을 기부하는등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알뜰하게 한해를 꾸려온 연말 재무 보고는 회원들의 박수를 받았으며, 따뜻한 식사와 함께 올해의 마지막 월례회를 마쳤다. 2018년을 훈훈하게 마무리 할수 있도록 노력한 강춘자 회장과 임원및 봉사자들, 하나케어 그리고 H 마트측에 깊은 감사와 함께 이번 한해 건강하게 마무리 하고 내년에도 많은 좋은 프로그램과 함께 건강하고 즐거운 노인회가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