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소식
2019년 6월 17일 근조 Marion Buckman씨
노인회 회원인 한 미화 여사의 남편 Marion Buckman 씨가 6/17일 운명하였다. 6/21 일 노인회를 대표하여 강 춘자 노인회장이 애도의 화환을 만들어 유족을 찾았다. 고인의 환송예배가 아래와 같이 거행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
시간 : 6월22일 토요일 오전 10시
장소: Cook Walden Forest Oaks Memorial
6300 W William Cannon Dr, Austin, TX 78749
2019년 6월 15일 노인회 월례회및 참전용사 평화의 대사 메달 수여
지난 몇달동안 강 춘자 노인회장과 이 정희 무용가가 추진해 오던 참전 용사 평화의 메달 수여식을 겸하여, 호국 보훈의 달인 6월 월례회는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지난 2월과 3월에 걸쳐 각 기관을 통해 5명의미국 참전 용사에게 메달 전수식을 가지던 중, 6월 문화회관에서 있을 노인회 월례회에 초청하겠다는 약속을 지킴과 동시에, 그 후에 찾은 2명의 참전 용사, Mr. James Herndon 과 Dr. Clift Price 의 평화의 대사 메달 전수식이 노인회 회원들과 많은 친지들, 그리고 한국 참전용사들과 이미 메달을 받았어도 참석해 준 미군 참전용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치루어 졌다.문화회관이 생긴 이래로 가장 많은 외국인 손님들이 참여한 행사로, 손님들에게 전할 선물을 준비해 준 신 상우 문화회관 이사장, 한정된 장소에 많은 손님을 수용할수 있도록 완벽하게 행사를 준비하신 강 춘자 노인회장과, 인원 파악이 쉽지 않아 행사 바로 전까지 많은 곳을 수시로 연락하며 손님들을 챙긴 이 정희 무용가, 주차 정리를 위해 시간을 내어주신 양재진 문화회관 이사의 직원들, 주차 문제를 돕기위해 카풀을 해준 조찬회 어르신 멤버들 그리고 각 파트에서 언제나 한마음 한뜻으로 봉사하는 문화회관 봉사단원들이 일체가 되어 좋은 행사를 치루게 되었다.
국민의례로 시작하여 한용석 목사의 기도, 그리고 강춘자 회장의 특별인사가 있은후, 이 정희 무용가가 이 행사가 있게된 내력을 설명함과 동시에 손님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고, 새로 문화회관 이사장으로 취임한 신 상우 이사장의 인사, 손 정철 참전 용사 전우회 회장의 환영인사, 그리고 때 맞추어 행사장을 아름답게 장식해준 동양화 그룹의 그림 전시에 관한 이 병선 화백의 짧은 소개와 인사가 있었다.
이어 진행된 메달 수여식에는 신상우 이사장이 Dr. Clift Price의 메달을 수여하였고, 강 승원 한인회장이 Mr. James Herndon 의 메달을 각각 수여하였다. 오늘 메달을 받은 참전용사들은 이구동성 한국이 얼마나 인정 많은 나라이며, 한국의 발전에 거듭 놀라움과 기쁨을 금치 못한다고 하였고, 다시 또 한국을 위해 싸울 일이 있다면 기꺼이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고 이승만 박사의 연설문을 동영상을 통해 청취하였고, 양 미경 재무의 재무보고에 이어 강승원 한인회장의 한인회 안내가 있은후, 오 경아 단장의 새타령과 이 정희 무용가의 입춤으로 짧은 여흥시간을 가졌다.
처음 맛보는 한국 음식에 모두 흥미있어 하며 즐거운 식사를 하였고, 신 상우 이사장이 손수 준비한 기념 컵을 참전 용사들에게 전달하고 행사를 마친후, 손님들은 이렇게 뜻깊고 좋은 행사에 초대해 주어서 기쁘고, 다른 나라에서도 이와 비슷한 행사가 있어서 간접적으로나마 타 문화를 접할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들을 주었고, 행사에 모인 회원들도 잘 준비한 흐뭇한 행사였다고 칭찬을 하였다.
월례회에 참석한 모든 분들과 큰 행사를 스무스하게 치를수 있도록 도움을 준 많은 분들의 수고에 감사드린다.